토라포션 23 다른 불을 찾는 시대

텔아비브 욥바교회 2020년 4월 18일 설교 이익환 목사 토라포션 23 다른 불을 찾는 시대 “아론의 아들 나답과 아비후가 각기 향로를 가져다가 여호와께서 명령하시지 아니하신 다른 불을 담아 여호와 앞에 분향하였더니 …

토라포션 22 뉴 노멀시대의 교회

토라포션 22 뉴 노멀(New Normal) 시대의 교회 텔아비브 욥바교회 2020년 4월 11일 설교 이익환 목사 “너는 무교절을 지키되 내가 네게 명령한 대로 아빕월 그 절기에 이레 동안 무교병을 먹으라 이는 …

2020년 4월 11일 예배안내

샬롬! 한 주간 평안하셨는지요? 내일도 오전 11시에 온라인으로 실시간 예배를 드립니다. 예배 시작 5분 전 세팅을 마치시고 기도로 준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튜브 링크와 예배 후 나눔을 위한 질문을 첨부합니다. 예배 후에 …

토라포션 21 어린 양의 보혈

텔아비브 욥바교회 2020년 4월 4일 설교 이익환 목사 토라포션 21 어린 양의 보혈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자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그가 아버지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

שלום 샬롬!

샬롬! שלום 그 어느때 보다도 ‘샬롬’이란 말로 인사드립니다. 샬롬(שלום)은 히브리어 네 글자로 이루어진 단어입니다. ‘쉰(ש)’은 소멸하는 불의 형상입니다. 제거하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라메드(ל)’는 지팡이 모양입니다. 지팡이를 쥔 우두머리를 뜻합니다. ‘바브(ו)’는 못의 …